제14회 중소기업 연구논문 및 체험리포트 현상공모 시상식 축사

중소기업연구원 원장 재임이후 : 2006년 5월 30일


축 사


이 자리를 같이 하고 계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허범도 이사장님, 헤럴드미디어 홍정욱 대표이사님, 윤현덕 중소기업학회 회장님, 그리고 수상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특히 수상자 및 그 가족 여러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헤럴드경제, 중소기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중소기업 연구논문 및 체험리포트 현상공모 대회가 올해로 14회를 맞이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연구원이 연구교류협약을 맺은 후 처음으로 맞은 공동행사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연구논문 및 체험리포트 분야에서 응모편수가 전년의 57편에 비하여 2배정도 늘어난 102편이라는 사실을 알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응모편수 못지않게 질적 수준도 해마다 높아지고 있어 본 공모대회가 확실한 위치를 잡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학생은 물론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 특히 대학원생을 포함한 대학생 여러분들이 우리 중소기업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또한 공모대회에 응모한 연구논문 및 리포트가 우리 중소기업의 당면 현안에 대한 성찰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또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책적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저희 중소기업연구원 등 에서 보다 깊은 연구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오늘과 같은 중소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보다 많은 젊은이들이 중소기업에 몸바쳐 일함으로써 자신의 기량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그런 기업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시 한번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면서 이만 축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5월 30일
중소기업연구원장 김 인 호